김펭귄 관찰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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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3D, 2D 전환하기

 가끔 유니티로 작업할 때, 실수로 2D로 만들어버렸다거나 3D로 만들어버린 경우가 분명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다시 지웠다가 새로 만들지 않고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귀염뽀짝한 펭귄이 배치되어 있는데, 생각해보니 2D로 만들었어야 했다. 새로 만들기엔 만들어둔 코드나 Git 등이 아깝기 때문에 바로 2D로 전환해보겠다. 2D에서 3D로 전환하는 것도 동일하다.

 

 

    1. Edit - Project Setting

Edit - Project Settings

 먼저, 상단에 Edit 버튼을 눌러 Project Settings로 들어가주자.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뜰텐데 Editor에서 Default Behavior Mode를 찾아서 내가 원하는 타입으로 골라주기만 하면 끝난다.

 

Project Settings - Editor - Default Mode - Mode - 2D / 3D

 원하는 타입으로 잘 골라줬다면 창을 닫아주자. 이후 생성된 씬부터 2D로 잘 적용이 된다 :-)

 


    2. Package Manager

 이렇게만 하면 끝인가요? 아이쿠, 아직 하나 더 남았다.

 

 현재 3D에서 2D로 Default Behavior Mode 전환은 했지만 Hierachy에 2D Object가 뜨지 않는다. 이건 우리가 맨 처음 3D로 만들었기 때문에 3D 관련 패키지들만 설치되서 발생한 것으로, 필요한 녀석들을 Package Manager에서 다운 받아주면 된다!

 

Window - Package Manager

 상단 Window 탭에서 Package Manager로 들어가서 2D Sprite를 다운 받아주자

 

Package Manager - 2d Sprite

 

 2D Object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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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펭귄 관찰일기

@Penguin.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