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기획 4일차.
점점 뇌가 뻑뻑하게 돌아가는 게 느껴진다. 아이디어가 고갈되어간다. 하지만 즐겁다! 아기다리고기다리던 게임 개발이 아닌가!
오늘의 회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게임 전투 : 유저 vs 유저 & BM 관련 내용
- [배인호] 브롤 스타즈 처럼 유료 재화를 넣어야 함
- 무료는 시스템적으로 얻음
- 왜 무료와 유료로 나눠놨을까?
- 무료는 시스템적으로 얻음
- [조영오] 가챠 재화를 무료와 유료로 분류
- 유료로 돌리면 원래 가격의 10분의 1로 돌릴 수 있음
- [배인호] 한국의 환불 정책
- 유료 재화용 아이템을 새로 만들자
- 딸내미 스킨?
- 아이템 색깔에 따른 등급
- 화려한 모션 이펙트
- 파티클 이펙트
- 좋은 사운드
- 광고 스킵?
- 너무 불쾌함
- 건물
- 건물은 없어지지 않음
- 건물이 완공되는 데 시간을 줄이거나 없애기
- 건물 하나 완공 돼는데 6시간?
- 복리로 늘어나자
- 초반에는 완공 시간이 적지만 계속 늘어남
- 창고 제한
- 창고에 담을 수 있는 갯수 제한
- 최종안 : 모션, 행동력 충전, 스킵, 건물 완공 시간
- [배인호] 브롤 스타즈 처럼 유료 재화를 넣어야 함
단순히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을 때와는 다르게 출시를 목적으로 하다보니 고려할 것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유튜브 자료 조사 중에 Shader를 사용해 3D 그래픽을 Pixel처럼 보이게 하는 엄청난 기술을 발견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JSal0UocLY&t=27s
t3ssel8r님이 올리신 영상인데 정말 너무 아름다웠다. 내일 시도해볼 생각이다.
'취준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1.01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84 (0) | 2023.11.01 |
---|---|
23.10.30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82 (0) | 2023.10.30 |
23.10.25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77 (0) | 2023.10.25 |
23.10.23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75 (0) | 2023.10.23 |
23.10.12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64 (0) | 2023.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