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펭귄 관찰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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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oday

 기획 4일차.

 점점 뇌가 뻑뻑하게 돌아가는 게 느껴진다. 아이디어가 고갈되어간다. 하지만 즐겁다! 아기다리고기다리던 게임 개발이 아닌가!

 

 오늘의 회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게임 전투 : 유저 vs 유저 & BM 관련 내용
    • [배인호] 브롤 스타즈 처럼 유료 재화를 넣어야 함
    • [조영오] 가챠 재화를 무료와 유료로 분류
      • 유료로 돌리면 원래 가격의 10분의 1로 돌릴 수 있음
    • [배인호] 한국의 환불 정책
    • 유료 재화용 아이템을 새로 만들자
      • 딸내미 스킨?
      • 아이템 색깔에 따른 등급
      • 화려한 모션 이펙트
        • 파티클 이펙트
        • 좋은 사운드
      • 광고 스킵?
        • 너무 불쾌함
      • 건물
        • 건물은 없어지지 않음
        • 건물이 완공되는 데 시간을 줄이거나 없애기
        • 건물 하나 완공 돼는데 6시간?
          • 복리로 늘어나자
          • 초반에는 완공 시간이 적지만 계속 늘어남
      • 창고 제한
        • 창고에 담을 수 있는 갯수 제한
      • 최종안 : 모션, 행동력 충전, 스킵, 건물 완공 시간

 

 단순히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을 때와는 다르게 출시를 목적으로 하다보니 고려할 것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유튜브 자료 조사 중에 Shader를 사용해 3D 그래픽을 Pixel처럼 보이게 하는 엄청난 기술을 발견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JSal0UocLY&t=27s

 

t3ssel8r님이 올리신 영상인데 정말 너무 아름다웠다. 내일 시도해볼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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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펭귄 관찰일기

@Penguin.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