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oday
오늘은 정말 많은 일을 해치웠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하루였다... 히히
팀 프로젝트에서 SelectScene과 SelectManager를 맡았는데, 자꾸 프리팹이 깨지고 폰트가 깨지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찾아보니 .meta 파일이 .gitignore에 추가되서 그런 것 같아서 .gitignore 파일을 수정했다. 오늘은 MainScene을 구현했다. 아직 미완성이지만 그래도 너무 만족스럽다. SelectManager가 DataManager에게 플레이어가 선택한 비행기 기체 이미지를 전달하도록 했다. 싱글톤으로 매니저들을 만드니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된다. 말로만 듣던 싱글톤을 직접 구현하고 사용해보니 너무나도 편리했다. 사람들이 왜 싱글톤, 싱글톤 하는지 알 것 같은..?
DataManager가 받은 기체 이미지를 다시 UIManager가 받아서 사전에 SerializeField로 등록해둔 각 패널들에게 전달하는 식인데, 굉장히 낭만 있는 것 같다. 히히.. 열심히 C#을 공부한 보람이 있달까? 매우 뿌듯하다. 어서 마저 작업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 재밌다.
2. Today I Learn Link
https://penguin-kim.tistory.com/99
'취준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9.15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39 (0) | 2023.09.15 |
---|---|
23.09.14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38 (0) | 2023.09.15 |
23.09.11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35 (0) | 2023.09.11 |
23.09.10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34 (0) | 2023.09.10 |
23.09.08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Unity 8기 [TIL] - Day.33 (0) | 2023.09.08 |